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일본어 공부

대마 검거 각성제 상회, 젊은층의 남용 우려

by 제트B 2023. 8. 16.
반응형

대마 검거 각성제 상회, 젊은 층의 남용 우려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약물로 검거된 사람 수는 대마 사건으로 2,837명, 각성제 사건으로 2,470명에 달한 것이 경찰청의 집계로 나타났습니다. 대마 사건의 검거자가 각성제 사건 검거자를 상회한 것은, 통계가 남아 있는 1990년 이후 처음입니다. 

 

올해 들어서부터는, 중학생이 9명, 고교생이 104명, 대학생이 101명 등 합치면 256명의 학생이 대마로 검거되고 있습니다. 젊은 층 중에서도 특히 20세 미만의 남용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주된 입수처가 되고 있는 SNS에는, 대마 및 성분을 농축시킨 리퀴드 등을 판매하는 글이 줄을 잇고 있고, 전국의 경찰은 이러한 글에 대해 삭제요청을 하는 등 대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마약범의 수가 증가하고 있어 사회적 문제로까지 발전하고 있는 것은 비단 일본 뿐아니라 최근 우리나라 사정도 마찬가지입니다. SNS를 통해 너무나도 쉽게 마약을 구할 수 있고, 이는 여성과 남성을 구분하지 않고 번져가고 있습니다. 

 

마약류에는 대마(초), 각성제외에도, 아편, 몰핀, 코카인, 환각제 등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펜타닐 중독 사례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정말 치명적인 약들이 마약중독의 나락으로  이끌고 있네요. 특히나 어린 청소년들이 접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처방과 방지 차원의 대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