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일본어 공부

일본 숙박업, 음식점 등 인력부족 심각

by 제트B 2023. 2. 20.
반응형

[일본 기사 옮겨쓰기] 일본 숙박업, 음식점 등 인력부족 심각

경기가 회복되는 가운데 인력부족으로 고민하는 기업도 증가해, 특히 숙박업에서는 약 8할이 인력부족을 감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국데이터뱅크의 조사에 따르면, 정직원 인력부족을 느끼고 있는 기업의 비율은 5개월 연속으로 5할을 넘었습니다. 비정직원에서도 약 3할이 인력부족을 느끼고 있다고 합니다. 

 

업종별로 보면, 가장 인력부족을 느끼고 있는 것은 '여관·호텔' 등의 숙박업으로, 정직원 77.8%, 비정직원은 81.8%가 부족하다고 회답했습니다. 또 음식점도 80.4%가 비정직원의 인력부족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19가 일상을 바꾸어놓은지 꽤 오랜 시간이 흘렀고, 이는 새로운 변화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온 세계가 인력난에 허덕이고 있는 가운데, 일본에서의 인력난도 역시나 심각한 것 같네요. 요즘 일본 관광 자주들 가시는데, 기사를 보면 여행 관련 업종의 인력난이 생각보다 심각한 것 같네요.

 

특히나 숙박업의 경우 80% 정도의 인력난을 호소할 정도라니 관광을 가더라도 예전과 같은 그런 친절함을 상상하면 안 되는 것인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어디고 점점 일할 사람이 줄어 큰일입니다.


^^ 일본 기사 옮겨 쓰며 일본어 공부하고 있어요. 복습하는 맘으로 기본 단어까지 꼼꼼히 짚어가며 공부해볼께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