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일본어 공부

메타 계정 유료 인증마크 도입

by 제트B 2023. 2. 23.
반응형

[일본 기사 옮겨쓰기] 메타 계정 유료 인증마크 도입

 

미국의 IT대기업 메타는, 위장을 막기 위해 페이스북 등의 계정에서 유료 인증마크 도입을 이번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메타의 CEO, 마트 저크버그씨에 따르면, 운전면허증 등 정부가 발행한 신분증명서로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으면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계정에 인증마트가 붙는 유료 서비스를 이번주부터 시작합니다. 

 

금액은 웹상에서는 월정액 약 12달러, 스마트폰 어플에서 이용하면 월정액 약 15달러로 되어 있습니다. 우선 호주와 뉴질랜드부터 시작해, 곧이어 다른 나라에서도 전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크버그씨는 "이 새로운 기능을 통해 서비스 전체의 신뢰성과 보안을 향상한다."라고 합니다. 

 

트위터에서도 '트위터 블루'라고 하는 유료 서비스를 지난해부터 도입하고 있습니다. 

 

 

☞ 메타플랫폼 계정을 이용하려면 이제는 무료가 아니라 월정액을 내야 하는 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트위터는 이미 일론 머스크가 인수를 하면서부터  '트위터 블루'를 통해 인증 과정을 도입했는데요, 이제 메타까지도 슬슬 유료화 준비를 하고 있네요. 

 

계정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세상도 저물게 되나 봅니다. 월정액도 만원을 넘어서니 계정 사용료로는 부담이 가지 않을 수 없네요. 그나마 스마트폰으로 이용하려면 비용이 더 비싸지고요. 야박한 느낌도 없지 않지만, 미래의 대세에 마인드 정립해나가야 겠죠. 


^^ 일본 기사 옮겨 쓰며 일본어 공부하고 있어요. 복습하는 맘으로 기본 단어까지 꼼꼼히 짚어가며 공부해볼께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