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일본어 공부

도쿄 우에노공원, 식사하며 꽃구경 가능해져

by 제트B 2023. 3. 10.
반응형

도쿄 우에노공원, 식사하며 꽃구경 가능해져

도쿄도의 우에노공원은 꽃놀이 계절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옵니다. 그러나 3년 전부터 우에노공원 등 도립공원에서 술을 마신다거나 식사를 하면서 꽃구경을 할 수 없었습니다. 신형코로나가 퍼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13일부터는 마스크를 할지 말지 스스로 결정하게 됩니다. 도립공원에서도 식사를 하면서 꽃구경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우에노 공원의 '벚꽃거리'는 많은 사람들이 모이기 때문에, 이번달 13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는 할 수 없습니다. 

 

도쿄 도는 "바이러스가 옮길 염려는 아직 있습니다. 손소독을 계속하며 주위 사람도 고려해 꽃구경을 즐겨주세요."라고 합니다. 

 

 

 

☞ 우리보다 남쪽에 자리 잡은 일본은 벌써부터 꽃놀이 이야기가 나옵니다. 일본에서는 이번달 13일부터 마스크가 해제되는데요, 꽃놀이 기간에 맞춰 많은 사람들이 더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는 아직은 조심해야 하기 때문에 장소에 따라 방문 전에는 그 지역의 공지를 확인해 보는 게 좋겠네요. 

 

우리나라나 일본이나 참 오랫동안 마스크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마스크 쓰는 게 더 편하다는 사람들도 많고요. 그렇지만 여름이 되면 무더워서도 마스크를 벗게 될 것 같아요. 겨울엔 차가운 공기 때문에, 봄엔 미세먼지 때문에 아직은 마스크 쓰고 외출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